세상속생각/축구이야기

2010 남아공월드컵 전체 경기 일정표

almove 2010. 6. 10. 10:55


이제 월드컵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 왔네요...
4년을 기다린 축구축제.

일정표는 한국시간을 기준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살짝 시간을 살펴보니 새벽3:30분에 펼쳐지는 경기들을 제외하고는
왠만해서는 부담스럽지 않게 경기를 볼수가 있겠네요.
한가지 아쉬운것은 SBS에서만 방송을 하다보니 겹쳐지는 경기를 선택해서 볼 수 있을까 하는 걱정과,
정규방송을 핑계로 설마 월드컵중계방송을 S본부 본방이 아닌 SBS스포츠방송에서 중계해주는 것은 아닌지.
우리집에 SBS스포츠방송을 추가로 돈을 줘야해서 나오지가 않는데...
오만가지 걱정이 드네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축구를 중계하는 SBS 아나운서와 해설자의 방식이 그렇게 맘에 들지는 않던데.
왜 단독방송을 해가지고 이런 오만가지 걱정을 안겨주는지 모르겠네요.

물론 월드컵에 상업성이나 정치성이 배제되기는 힘들겠지만,
그것을 너무 티나게 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보는데.
이런 말이 나오니 우리나라 붉은악마의 서울광장 응원 관련건도 생각이 나고.
이래저래 이번 월드컵은 시작부터 뭐가 이리 말이 많은지...

이런 쓸데없는 나와 무관한 잡음들은 대충 무시하고
우리에게 중요한것은 투지를 가지고 열정을 다하는 대한민국 축구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는것과
4년마다 한번 돌아오는 월드컵이라는 축제를 즐기는 것이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