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거리들/컴퓨터정보

웹상에서 사진정보를 바로 알아볼 수 있는 Exif Show 1.3

almove 2011. 10. 12. 18:28




EXIF(Exchangeable Image File)는 '디지털 스틸 카메라 이미지 파일 포멧'의 표준을 뜻하는 것으로 디지털카메라로 찍는 사진에 촬영정보(셔터스피드, 노출값, 노출보정, ISO, 플래시, 장면타입등을) JPG파일 앞부분에 추가로 저장되는 파일 포멧을 말합니다.
 
이 규정은 일본 JEIDA ( Japan Electronic Industry Development Association )에 의해 재정되었으며 버전은 1996년 10월 v1.0발표, 1997년 5월 v1.1발표, 1998년 6월 12일 v2.1, 현재까지 2002년 4월발표된 V2.2버전이 있습니다.
 
요즘 나와 있는 이미지 뷰어 소프트웨어들에서는 대게 이러한 JPG이미지에 대한 정보보기를 지원하는데 오래전 부터 사용되어온 ACDSee를 비롯 알씨, 포토로, 포토웍스, Picasa, 포토스케이프 등의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뷰어 소프트웨어는 사진을 다운 받아서 봐야 하는 반면, ExitShow는 웹상에

 

서 우클릭만으로 사진정보를 확인하여 볼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요구사항
윈도우즈 98/ME/NT4.0/2000/XP
인터넷 익스플로러 5.0 또는 그이상
 
저작자 : Lobo Bu
메일:support@exshow.net
홈페이지: http://www.exshow.net
 
우선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고 압축을 풀게 되면 Exif_Show_1.3e.exe와 Exif_Show_1.3e_Kor.exe 두개의 파일을 보시게 됩니다. Exif_Show_1.3e.exe클릭하셔서 설치하시고 영어가 좋다는 분은 그냥 쓰시고 한글로 쓰시고 싶으신분은 Exif_Show_1.3e_Kor.exe파일을 클릭하셔서 한글패치 해주세요.
 
설치 할때는 모든 브라우저를 다 끄고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다되었으면...
인터넷 서핑 중 사진 정보를 알고자 할 때 사진에 마우스  우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메뉴에 "Exif Info"라는 항목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세요.



다음과 같은 Exif Info 창이 뜨고 카메라정보, 촬영정보 Exif 버전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창에서 또 마우스 우클릭하면 또다른 메뉴가 나옵니다.
 
Select All : 정보 모두를 선택
        Inverted Select : 선택된 것을 제외하고 선택을 반전시킵니다.
        Copy : 선택된 정보들을 복사합니다.
        Copy Value : Item 항목은 빼고 선택된 Item중 그 값(Value)부분만을 복사합니다.
        Copy All : 모든 정보를 다 복사해둡니다.
        Save As... : 이미지 원본 경로와 함께 모든 정보를 *.txt 파일로 저장해줍니다.
        About : 이 프로그램에 대한 요약.
 
게시판에 사진을 올릴때 이 기능을 사용하면 즉석해서 복사한 이미지 정보를 사진설명과 함께 올릴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 선택시 아래와 같이 부분 선택하시려면 키보드Ctrl키 + 마우스 왼쪽버튼을 사용하시면 되고 이어서 선택하려면 키보드 Shift키 + 마우스 왼쪽버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Exif정보가 없을 경우는 아래와 같은 경고창을 만나실수 있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Exif정보가 들어 있는 사진을 포토샵이나 이미지 편집 또는 싸이월드 이미지 자동올리기등의 작업을 하면서 날려 먹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