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 2012년 하반기 새로운 렌즈 및 렌즈 미세핀 조절이 가능한 USB Dock 발표시그마 2012년 하반기 새로운 렌즈 및 렌즈 미세핀 조절이 가능한 USB Dock 발표

Posted at 2012.09.20 23:21 | Posted in 사진이야기/카메라정보

 

 

 

 

 

 

 

 

 

 

 

 

 

 

 

 

 

17-70mm F2.8-4 DC MACRO OS HSM

 

 

 

 

 

 

 

 

35mm F1.4 DG HSM

 

2012:09:20 22:48:50

 

 

 

 

 

 

 

120-300mm F2.8 DG OS HSM

 

 

 

 

 

 

 

시그마는 신형 렌즈 3 종 - 17-70mm F2.8-4 DC MACRO OS HSM, 35mm F1.4 DG HSM, 그리고 120-300mm F2.8 DG OS HSM - 을 발표했다.

시그마는 또한 이 렌즈들 모두를 3 가지 제품 분류의 하나로 정리하였다: Comtemporary, Art, 그리고 Sports. 새로운 Sigma Optimization Pro 소프트웨어와 USB Dock은 새로운 제품 라인들에서 신형 렌즈들을 위해 전용으로 설계되었다.

시그마 17-70mm, 35mm, 120-300mm의 가격과 출시일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디카 종합 정보: http://www.facebook.com/DicaHub


또하나 시그마렌즈의 특이할 사항이 있다.

 

 

 

 

유저들이 USB Dock과 s/w를 이용하여 pc에서 미세 핀조정과, 펌웨어 업그레이드 등을 할수 있게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촛점거리별조정을 하는 사진입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바디가 아닌 컴퓨터로...

 

이것이 렌즈를 물려서 핀조정 및 업데이트를 가능하게 하는 USB독이라고 합니다.

 

줌 영역별로 핀조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하였는데 렌즈와 컴터를 전용 USB독으로 연결하여 조정하는 방식입니다.

USB독은 내년초에 발매예정이며 소프트웨어는 무상으로 제공예정.

보정 데이터는 렌즈에 기록되기에 카메라 기종과 상관없음.

또한 이 독을 사용하여 포커스 리미터 기능과 af 속도와 정밀도의 밸런스도 변경할 수있으며

USB독에 대응하는 렌즈는 이번 신 렌즈 이후 발매될 렌즈가 해당됩니다.

=======================================================================================================

 

첫번째로 기존의 우리가 흔이 보던 그런 펄 재질의 시그마가 아닙니다.

솔직히 시그마렌즈의 펄재질이 잘 까이기 때문에 구입을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죠.

이번에 출시예정인 렌즈 3종류는 흡사 칼자이즈의 포스를 뿜어내는 느낌입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왠지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는 기존의 시그마에서 완전히 탈피된 느낌입니다.

저 중 35.4는 상당히 기대가 되는 렌즈입니다.

기존 크롭바디의 30.4 (일명 삼식이)가 워낙 호평을 받았고 풀프레임바디의 오식이 역시 화질로는 높은 평가를 받아서

저 정도 디자인에 밝은 1.4 조리개에 가격만 적정하게 나온다면 구입의 지름신을 받으시려는 분들이 많을 듯 보입니다.

니콘의 35N렌즈는 거의 200을 능가하는 가격이여서 만약 가격만 착했으면 하는 맘이 드는 렌즈입니다.

 

17-70은 크롭렌즈의 후속이죠. 가격은 그 전 17-70과 비슷한 출시가로 출시되겠죠. 아무래도 리뉴얼 개념이 강한 렌즈니까요.

120-300은 그 출시 사향으로 봐도 가격이 엄청나게 높을듯. 제가 넘보기에는 너무 힘든 렌즈네요.

 

하여튼 시그마의 디자이너가 바뀌었는지 아니면 회사의 기본 방침이 바뀐 건지 렌즈 디자인은 정말 기대가 됩니다.

 

두번째로 시그마의 고질적인 문제가 하나 더있죠.

바로 뽑기 핀입니다.

화질이나 이런 렌즈성능은 좋은데 핀이 안드로메다로 날라가버리는 현상이 많았죠.

그런 문제 때문인지 아무래도 특단의 조치를 내린 듯 합니다.

사용자가 핀을 교정하라는 거죠. 생각은 일단 괜찮은 듯합니다.

하지만 USB독 가격이 너무 비싸버리면 아무래도 렌즈 구입까지 고려하시는 분들도 계실듯합니다.

시그마에서 우리 핀이 문제가 있다라는것을 USB독의 출시로 어느정도 인정해버리는 것 같다는 느낌도 듭니다.

아쉬운것은 이번에 새로 발표렌즈부터만 지원되고 과거에 발표된 렌즈는 지원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어쨌든 시그마의 새로운 디자인과 시도는 보기 좋아보이고 기존의 싸구마 이미지를 벗으려는 노력이 강하게 보이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