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야기/여행이야기
풍경이 아름다운 충남 태안 팜카밀레허브농원
almove
2012. 8. 26. 22:01
팜 카밀레란 농원(Farm)이라는 영문의 이름과 허브를 대표하는 카밀레(Kamille)와의 합성어로서 말그대로 허브를 가꾸고 향기를 전달하는 농원이라는 뜻입니다.
카밀레(kamille)라는 명칭은 허브 중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대중적인 허브 캐모마일(Chamomille-영명)의 ‘독일어’식 발음입니다. 카밀레(캐모마일)는 수많은 허브 중에서도 약초로서 옛부터 가장 잘 알려진 허브로 식물전체가 달콤한 사과의 향을 가지고 있어서 고대 그리스인은 '대지의 사과'(카매메론)라 이름이 붙었고, 스페인에서는 작은사과라는 뜻의 이름을 붙여 부르기도 했습니다.또한 시들었거나 병충해에 시달리는 식물 옆에 카모마일을 심어주면 원기를 돋아준다고
해서 ‘식물의 의사’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캐모마일은 차로 마시면 소화촉진이나 위에 도움이 되고 진정작용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어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민간약으로 이용되어온 허브입니다. ‘저먼 캐모마일’과 ‘로만 캐모마일’은 거의 비슷한 약효를 가지고 있지만, ‘저먼 캐모마일’이 쓴맛이 덜하기 때문에 많이 쓰이고 ‘저먼 캐모마일’보다 향이 강한 ‘로만 캐모마일’은 정원이나 길가에 심는 식물로 자주 이용됩니다. 피부에는 보습, 항균작용, 진정작용이 있고 성분이 강하지 않아 아기처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은 밟을수록 더 잘자란다고 해서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란 꽃말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