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 11

제발 - 김범수

아티스트 : 김범수 (원곡 이소라) 곡명 : 제발 작곡 : 김현철 작사 : 이소라 편곡 : 돈스파이크 앨범 : 경연2. ‘서로의 노래 바꿔 부르기’ 제발 - 김범수 잊지 못해 너를 있잖아 아직도 눈물 흘리며 널 생각해 늘 참지 못하고 투정 부린 것 미안해 나만 원한다고 했잖아 그렇게 웃고 울었던 기억들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져 지워지는 게 난 싫어 어떻게든 다시 돌아오길 부탁해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랄게 기다릴게 너를 하지만 너무 늦어지면은 안 돼 멀어지지 마 더 가까이 제발 모든 걸 말할 수 없잖아 마지막 얘길 할테니 좀 들어봐 많이 사랑하면 할수록 화만 내서 더 미안해 어떻게든 다시 돌아오길 부탁해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길 바랄게 기다릴게 너를 하지만 너무 늦어지면은 안 돼 멀어지지 마 더 가까이 잊..

You are my lady - 김건모

아티스트 : 김건모 (원곡 : 정엽) 곡명 : You are my lady 작사 : 안정엽 작곡 : 안정엽&에코브릿지 편곡 : 김석원 앨범 : 경연2. ‘서로의 노래 바꿔 부르기’ You are my lady - 김건모 넌 어디에 있니 어느새 낙엽은 바래졌는데 네가 떠나던 그날 몸서리치게도 두렵던 그 밤 온통 내 맘에 모질게 남아 미련해진 내 맘에 자꾸만 네가 내게로 돌아올 것 같아 바보처럼 기다리기만 해 You are my lady You are my lady 보고 싶어 그리워하는 말 You are my lady You are my lady 네가 있던 그 자리로 돌아와 네가 좋아 하던 말 나와 웃던 네가 울었던 그날 내겐 하나 둘 모두 또렷하게 기억이나 모든 게 하지만 지금 내 손엔 네 손이 아닌데 이..

늦은 후회 - 린

아티스트 : 린 곡명 : 늦은 후회 작사 : 양재선 작곡 : 김형석 편곡 : 김형석 앨범정보 : 싱글, 리메이크, 디지털 장르 : 발라드 발매정보 : 2011.01.06 늦은 후회 - 린 얼마나 한참을 서있었는지 멀리 너의 모습 보면서 그 모습 사라질 때까지 너의 발걸음은 움직일 수조차 없었지 내가 어떤 사랑 받았었는지 내가 어떤 아픔 줬는지 이제야 널 보낸 후에야 돌아선 후에야 다시 후회하고 있잖아 떠나간 다른 사람 때문에 비틀거리던 나를 힘들게 지켜주던 널 바라보지 않았지 그렇게 사랑이 온지 몰랐어 기대여 울기만 했잖아 그런 내 눈물이 너의 가슴으로 흘러 아파하는 널 나는 밀어냈었지 사랑은 떠난 후에야 아는지 곁에 두고서 헤맨건지 이제야 알겠어 너에게 기대여 울던 그 순간들이 가장 행복했었던 나를 가..

팔공산의 정기가 서린 대구 동화사

대구광역시 동구 도학동 팔공산 남쪽 기슭에 위치한 절. 대한불교조계종 제9교구의 본사이다. 신라와 고려시대를 통해 대가람이었으며 금산사, 법주사와 함께 법상종 3대 사찰의 하나이다. 〈동화사사적기〉에 따르면 493년(신라 소지왕 15)에 극달화상이 창건하여 유가사(瑜伽寺)라 부르다가, 832년(흥덕왕 7)에 심지왕사가 중창했는데 사찰 주변에 오동나무꽃이 상서롭게 피어 있어 동화사라 고쳐 불렀다고 한다. 그러나 〈삼국유사〉 권4 심지계조조(心地繼祖條)에는 신라 헌덕왕의 아들이었던 심지가 갖은 고행 끝에 속리산의 영심대사(永深大師)가 진표율사로부터 받은 불골간자(佛骨簡子)를 전수받아 팔공산으로 돌아온 후 불골간자를 모실 절터를 찾기 위하여 간자를 던져 떨어진 곳에다 절을 짓고 동화사라 했다는 기록이 있어 심..

짝사랑 _ 정엽

짝사랑 - 정엽 마주치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두근 아~ 사랑인가 봐 속삭이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두근 아~ 사랑했나봐 해질 무렵이면 창가에 앉아 나는요 어느 샌가 그대모습 그려요 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 말해주세요 눈물만큼 고운별이 될래요 그대 그대 가슴에 마주치는 눈빛이 무엇을 말하는지 난 아직 몰라 난 정말 몰라 가슴만 두근두근 아~ 사랑인가봐 해질 무렵이면 창가에 앉아 나는요 어느 샌가 그대모습 그려요 사랑한다고 좋아한다고 말해 말해주세요 눈물만큼 고운별이 될래요 그대 그대~~ 그대~~ 가슴에 가사 출처 : Daum뮤직요즘 많은 말들과 많은 이슈를 부르는 나는가수다. 기대가 컸던 만큼에 대한 실망감 때문일까? 나..

Not Going Anywhere _ Keren Ann

Not Going Anywhere - Keren Ann This is why I aloways wonder 이게 내가 항상 궁금해하는 이유죠 I`m a pond full of regrets 난 불만으로 가득찬 연못이에요 I always try to not remember rather than forget 난 항상 잊으려고 노력하는 게 아니라 기억하지 않으려고 애쓰죠 This is why I always whisper 이게 내가 항상 속삭이는 이유에요 When vagabonds are passing by 떠도는 이들이 날 스쳐갈 때 I tend to keep myself away from their goodbyes 난 그들과 작별인사를 하지 않으려 하죠 (Chorus.) Tide will rise and ..

작은 암자에서 넓은 하늘과 바다를 볼 수 있는 고성 문수암

경상남도 고성군 상리면 무선리 무이산(武夷山)에 있는 절. 대한불교조계종 제13교구 본사 쌍계사(雙磎寺)의 말사이다. 706년(성덕왕 5) 의상(義湘)이 창건하였다. 무이산은 삼국 시대부터 해동의 명승지로서 화랑들의 수련장으로도 널리 알려졌다. 창건에는 다음과 같은 설화가 전하고 있다. 의상이 남해 보광산(普光山 : 지금의 錦山)으로 기도하러 가던 길에 무선리의 민가에 묵게 되었다. 꿈 속에 한 노승이 나타나서 내일 아침에 걸인을 따라서 보광산보다 무이산을 먼저 가보라고 하였다. 날이 새자, 걸인을 따라 무이산으로 가서 보니 눈앞에 수많은 섬들이 떠 있고, 남대·북대·동대·서대는 웅장한 바가 있어 마치 오대산의 중대(中臺)를 연상하게 하였다. 이 때 한 걸인이 또 나타나서 두 걸인은 서로 손을 잡으며 바..

즐겁고 아름다운 길이 있는 순창 강천산

군립공원(1981년 지정)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강천계곡 등 경관이 수려하고 조망이 좋은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신라 진성여왕때(887년) 도선국사가 개창한 강천사(剛泉寺)가 있으며, 산 이름도 강천사(剛泉寺)에서 유래. 삼국시대에 축조된 것으로 추정되는 금성산성(金城山城)이 유명 1981년 사상 최초로 군립공원이 된 산이다. '군립'이라는 규모에 걸맞게 600미터가 채 안되지만 '공원'답게 뛰어난 계류미를 자랑한다. 위는 육산, 아래는 골산(骨山)이어서 바위들이 거의 산중턱 아랫녘에 몰려있다. 하여 5킬로미터 암벽협곡으로 비룡계곡의 비룡폭포, 물통골의 약수폭포, 소목골 용두폭포, 계곡 본류로는 병풍바위의 인공폭포, 장대한 9장군폭포가 쏟아져 내리고 있다. 여기에 용바위, 호두암, 투구봉의 바위들과 금강굴..

드디어 공개 된 서바이벌 나는 가수다

예고편 부터 나를 설레게 했던 나는7ㅏ수다 거기에는 뭔가 특별함이 있었다. 한명한명이 우리나라에서 노래하나로는 지지않는 사람들이었다. 2004년12월10일 발매된 이소라6집 눈썹달에 수록 된 바람이분다. 이소라 특유의 목소리와 애절한 발라드를 느낄 수 있는 곡. 그리고 가수 이소라의 목소리를 오랜만에 무대에서 들어볼 수 있었다. 내가 최근에 무척이나 자주들었던 2008년11월3일 1집 Thinkin` Back On Me 에 수록된 Nothing Better. 정엽 특유의 소름끼치는 가성의 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이 날도 그의 가성은 우리를 소름끼치게 만들기에는 충분했다. 백지영을 과거의 댄스풍의 가수(지극히 개인적 생각)에서 발라드 가수로 탈바꿈하게 만들었던 총맞은것처럼 이곡은 2008년11월3일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