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그림 다른 생각 조금은 수긍되는 부분도 있고 어떤 부분은 아 그럴 것 같기도 하다는 부분이 있기도 하다. 어느 일에 오래 종사하다보면 자기도 모르는 어떤 직업병 같은 것이 생기기도 한다. 내가 보는 눈이 있는 만큼 다른 사람이 보는 시각도 다를 수 있다는 어떤 것. 그림속 다른 생각에는 웃음과 해학이 있을 수 있지만, 한편 그 생각은 다른 생각의 존중이라는 교훈도 내제되어 있는 듯하다. 세상속생각/재밌는세상 2011.01.17
유명 회사들의 로고 변천사 우리가 흔히 잘 아는 회사들의 로고 변천사이다. 전반적으로 처음에는 조금 촌스러운 느낌을 지울 수는 없다. 흑백의 조금은 조잡스러운 디자인에서 살짝 칼라가 가미되고 화려함을 추구하는 로고로 가다가 요즘에는 심플하면서도 많은 색을 사용하지 않는 듯하다. 어느 정도 인지도가 올라가면 굳이 화려한것보다는 간단하면서도 심플한것이 그들을 어필하기에 더 수월한가 보다. 그중에서도 펩시와 코닥 캐논 등 몇몇 로그들은 너무 변해서 처음 로고는 왠지 그들의 상표가 아닌 듯한 느낌이 들기도..ㅎ 세상속생각/재밌는세상 2011.01.17